Oh! My life

은둔형 외톨이,사회성 결여

C급인생 2024. 2. 7. 06:57

## Bing
사회성 결여는 대인기피증, 사회불안장애, 분열성성격장애, 대인기피증 및 사회불안장애, 분열성성격장애 등의 정신질환을 포함합니다 . 이러한 증상들은 일상생활에서 타인과의 소통을 어려워하고, 사회 활동을 어려워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의사소통을 힘들어하며, 심지어 밖에 나가는 것까지 어려워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겉으로는 비슷하게 보일 수 있지만, 그 정도가 심하게 나타날 때는 정신심리적 문제와 관련된 질병에서도 나타날 수 있는 만큼 5가지 질환을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사전적정의 와는 개인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수 있겠지만 다분히 사회성결여에 의한 은둔형 외톨이 에게 나타나는 증상이 다분히 나에게도 있다는 점은 부정할수 없다.

나의 전인생을 복기해보자면 아주 어린시절부터 시작된것으로 기억된다.

항상 혼자였다.

동네 아이들과 어울려 뛰어다니거나 공놀이를 하는것도 좋아하긴 했지만 혼자있는시간이 더 많았고 국민학교를 다니긴 했는데 6학년 이전의 기억은 거의 없다.

모든 학창시절의 기억들도 이제 거의 사라졌다.

중학교,고등학교시절도딱히 기억에 남아있는게 없다.

어렴풋이 아스라이 라도 뭔가 있어야 하는데 파편적으로 한두가지외에는 기억이 없다.

그런데 현재도 나의 삶은 여전히 혼자다.

사회생활에 큰 문제가 있을만큼 혼자는 아니어도 항상 혼자이고 혼자 있는것이 편안하지만 불안한 상태를 뭐라 표현할수 있을까

나 잘난맛에 사는 인생 그것이 B급이든 C급이든 뭔상관   이런생각이 은둔형외톨이의 전형적 증상이다.

그것이 문제인것이다. 

많은 사람을 만나고 관계가 맺어지면 갈등과 질투와 배신과 협잡이 생길수밖에 없고 나는 그것을 감당해낼 자신이 없고 그래서 사회생활에서 한발 물러나게 되고 기술문명의 발전은 그것이 가능하게 만들어주고 있다.

아날로그적 사회생활을 하고 있다고 착각할 정도로 디지털세계가 발전해버렸고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이제 그 구분조차 할수 없다.

세상모든 뉴스를 접할수 있고 식생활도 할수 있고 직장생활도 할수 있는세상이다.